하나님은 질투의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자신의 영광을 다른 자에게 주지 않으시겠다고 말씀하셨다. 또한 하나님은 우상을 만들지 말며, 그에게 절하지 말며 그를 섬기지 말라고 명령하셨다. 그리고 만약 말씀대로 살지 않으면 하나님은 우상숭배자들을 향해 진노하시며 그 죄에 대하여 크게 심판하신다. 이스라엘이 계속 멸망한 이유는 우상숭배 때문이었다.
현대인들은 더 이상 구약시대의 금송아지나 바알 또는 아세라 신상을 만들어 세우고 섬기지 않는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들은 다른 모양의 새로운 우상들을 만들어 섬기고 있다. 트레빈 웩스(Trevin Wax)는 현대인들의 6가지 우상을 나, 성공, 돈, 레저, 성, 권력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자기중심적인 개인주의이다. 이것을 한 자로 표현하면 “나(I)”이다.
현대인들에게 가장 무서운 우상은 바로 “나, 자신”이다. 왜냐하면 우상의 본질이 자기 영광이기 때문이다. 자기를 우상화시켜 왕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하나님보다 자신을 더 높은 위치에 둔다. 그리고 그는 하나님의 뜻을 거부하고 오직 자기의 뜻을 이루기 위해 산다. 이것은 자기의 영혼을 마귀에게 파는 행위이며 하나님의 진노가 임한다.
우상은 거짓되고 헛된 것이다. 우상은 반드시 파괴되고 무너진다. 모든 우상을 제거하라. 그리고 하나님만 섬겨라 그러면 삶이 아름답고 풍요로워질 것이다.
박 영규 목사

Leave a Comment